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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재상

PRINCIPLE

1
고객감동
고객이 존경심을 느낄 정도로 감동시킨다
고객감동KM의 리더는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 또는 만족하는 수준을 훨씬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며고객감동을 만들어 낸다. 고객은 스스로도 인지하지 못했던 문제를 찾아 해결해 주거나,가장 중요한 문제를 생각도 해보지 못했을 법한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해주는 회사를 보면감동한다. 이러한 감동은 존경을 만들어내고, 존경받는 회사는 작은 이슈들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다.
2
결과에 대한 주인의식
자신에게 맡겨진 일에 대해서는 완전한 책임과 주인의식을 갖는다
결과에 대한 주인의식KM의 리더는 맡겨진 일에 대해 주인의식을 갖고 책임을 진다. 책임감 있는 사람은 중간에 다른 사람이일을 지체 시키면 그 사람을 찾아가 함게 방법을 궁리해서라도 일을 진행시킨다. 정보가 부족하면 아는지식 선에서 적당히 타협하지 않고 전문가를 찾아가서라도 확실한 정보를 파악해 일을 진행시킨다.문제나 이슈를 해결해야 한다면 응급처치에서 그치지 않고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구조적인 변화까지 만들어 낸다.주인의식이란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타인이 체크하지 않아도 '반드시 마무리 하고', '최고의 결과'를만들고 그 결과에 책임을 지는 것이다.
3
생각의 깊이와 실행의 디테일
최선이라고 생각한 것보다도 더 깊에 생각하고 더 디테일하게 실행한다
생각의 깊이와 실행의 디테일KM의 리더는 표면데 보이는 증상만 보고 판단하지 않는다. 매사에 5 Why 질문으로 깊숙히 숨어있는문제의 원인을 찾아내고, 하나가 아닌 다양한 관점으로 바꾸어 생각해 보며, 결국 문제와 일의 본질까지이해할 정도로 깊이 생각한다. KM의 리더는 작은 부품 하나의 위치까지 포함한 뚜렷한 설계가 없으면비행기가 날지 못함을 안다. 디테일이 없으면 일은 구체화 되지 못하여 속도가 지체되고 사람들은혼란스러워하며 현장에서 실수가 생기게 된다.
깊이있는 생각은 일의 본질을 찾아내 Big idea를 만들어 내고, 디테일한 생각은 일의 속도와 완성도를 높인다.
4
실험과 혁신
혁신으로 최초와 최고를 만들어 낸다
실험과 혁신실험 없이 한 해를 보냈다면 실패한 것이다. 실험은 혁신의 필수조건이다.
KM의 리더는 혁신을 통해 업계 최초, 또는 업계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을 즐긴다.
혁신은 리스크를 수반하고, 리스크 관리를 위해서 혁신은 실험을 필요로 한다. KM의 리더는혁신을 위해 정교한 실험을 설계하고, 테스트하며, 테스트 결과를 보고 설계를 전환하는 작업을 지속한다.
5
노하우 공유
KM은 Knowhow-Maker들이 이끄는 회사다
노하우 공유KM의 Coporate identity인 "Knowhow-Makes"처럼, KM은 조직의 구성원들인 Knowhow-Maker들이이끌어가는 회사다. KM의 리더들은 어제보다 오늘 더 많은 노하우를 축적하고, 이 노하우로 매일개선을 이끌어내며, 노하우를 회사와 공유함으로써 모두의 기준역량을 끌어올린다. KM의 리더는"한 해 동안 쌓은 노하우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그 노하우는 회사에 어떤 긍정적 영향을 주었습니까?"라는 질문에 항상 답할 수 있어야 한다.
6
협업
최상의 결과를 위한 협업을 한다
협업KM의 리더는 사내에서의 인기와 영향력 획득을 위한 정치적인 협업, 그리고 자신이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최소한의 업무만 지원하는 소극적인 협업을 거부하고 일의 최상의 결과를 만들기 위한 협업을 한다.최상의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비겁하게 숨지 않고 의견을 내야 한다. 특정 사실을 혼자만 알고 있다가뒤늦게 해결사처럼 나타나 발언하지 않고 모든 정보를 알게 되는 즉시 팀들과 공유하여 불필요한시행착오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한다. 또한 진정한 협업에서는 자신의 손에서 다른 사람에게 일이 넘어간후에도 꾸준히 일을 챙겨야 한다. 자신의 손을 떠났다고 책임 역시 떠났다고 생각하는 것은 진정한 협업이 아니다.
7
정직과 신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항상 정직과 신뢰를 유지한다
정직과 신뢰KM의 리더들은 회사의 장기적 성장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이를 위해 매사에 선한 열정을 갖고 윤리를 준수하며, 정직함을 지키는 것을 절대 잊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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